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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노트

법인 통장 금융거래 한도 계좌 해지 하기( 한도계좌 풀기)

by 쑤쑤 2021. 11. 17.

법인 통장을 개설할 때 출금 및 이체한도가 제한된 '금융거래 한도 계좌'로 발급이 된다. 

 

금융거래한도 계좌란? 대포통장으로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만들어졌다. 통장을 이용하는 목적에 대해 증빙서류를 확인하기 전까지 먼저 계좌를 만들어주되 서류 확인 전까지 인출이나 이체에 제한을 두는 것이다. 은행에 증빙서류를 제출해서 한도 제한을 풀어야 온전한 통장 구실을 할 수 있다. 선량한 이용자들에게 너무 불편하다. 

 

계좌가 한도 제한으로 발급되면 아래와 같은 제한을 받게 된다. 

1일 출금 및 이체 한도?

은행 창구에서 인출 할 수 있는 한도 : 100만 원

ATM 인출, 이체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등) 한도 : 30만 원

대신 입금은 한도 제한이 없이 통장에 입금받을 수 있다. 출금과 이체에 대해서 제한을 받는 것이다. 

 

법인 통장 한도 계좌 해지 절차

1. 은행에서 사업장으로 실사조사를 나온다. 

실사를 나오는 곳도 있고, 안 나오는 곳도 있는 것 같은데, 실제로 사업장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러 온다. (통장 하나 만드는데 이렇게까지 하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

 

2. 실사조사 후 심사를 한다.  심사기간은 1주일 정도 걸린다.

 

3. 심사가 완료되면 은행에서 요청한 증빙서류를 가지고 한도 계좌를 해지하러 은행에 방문한다. 

실사조사를 해서인지, 요청한 증빙서류가 간단한 편이었다. 

사업자등록증, 법인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법인등기부등본(3개월 이내), 법인인감, 대표 신분증 

 

법인의 경우 한도 계좌를 해지할 때 증빙서류 예시  

 

1. 사업장의 임대차 계약서

2. 물품공급계약서 혹은 전자세금계산서

3.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재무제표 등 사업을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별개로 개인의 경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직장가입자용) 또는 회사에서 받은 재직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건강보험공단에 전화해서 팩스로 받거나 홈페이지에 개인이 로그인해서 출력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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