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종합소득세 신고 때 제출해야 할 서류 중 하나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자.
1.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하기
① 정부24에 접속 후 로그인한다.
② 자주 찾는 검색창에 '지방세세목별 과세증명'을 입력한다.
③ '세목별과세증명' 발급으로 들어간다.
④ '과세물건지 주소선택'은 세금 매기는 대상의 주소를 말한다.예를 들면 임대업을 하는 사업자의 경우 임대하는 사업장의 주소를 검색해서 입력하면 된다. 과세 연도는 2022년으로 넣어주고, 사용목적은 '종합소득신고용'이라고 적었다. 과세목록조회'를 누른다.
⑤ 과세내역 목록이 뜨면 체크해주고 확인 누른다.
⑥ '민원신청하기' 누른다.
⑦ 민원신청이 완료되면 처리상태가 '처리완료'로 뜬다. 문서출력을 눌러 프린트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발급하기가 어렵다면 가까운 주민센터나 구청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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