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했다. 어디서 잃어버렸는지 기억을 더듬는 시간도 아까워 분실신고부터 했다.
1. 분실신고하는 방법(토스어플)
① 토스 앱으로 들어간다.
화면 하단에 있는 [전체 > 고객센터 > 카드분실. 재발급] 메뉴로 들어가 분실신고 한다.
② 체크카드에 OTP기능도 들어가 있다면 OTP도 막아둔다.
이렇게 했는데도 불안해서 토스뱅크 고객센터에 분실신고가 잘 되었는지 확인하면서 알게 된 내용도 적는다.
2. 체크카드분실 신고하고 나면
당연히 체크카드 사용이 불가능하다.
OTP 사용도 내 휴대폰에 깔린 토스뱅크와 연결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누군가 습득했더라도 쓸 수 없다. 분실신고가 해제될 때까지 OTP를 사용할 수도 없다.
다만 문제는 토스뱅크 교통카드 기능은 바로 정지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분실신고를 하더라도 교통카드 기능이 완전히 정지되기까지는 2~3일 정도 소요기간이 걸리는데, 처리기간 동안 누군가 이 체크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했다면 그 비용은 청구된다는 것이다.
만약 교통비가 청구된다면 좀 억울할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어떤 처리를 할 수 있는지 물었다.
이럴 땐 교통비를 내가 먼저 지불하고 그 금액에 대해 심사청구를 해 볼 수 있다고 한다. 심사결과에 따라 지급여부가 결정된다고 했다. 결국 줄 수 도 있고 안 줄수도 있다는 얘기로 들렸다.
▶ 후불 교통카드 내역 확인 할 수 있는 경로
[ 토스 >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관리(오른쪽 상단) > 교통카드 사용내역 ]
헷갈리지 말자. 토스뱅크통장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전체메뉴로 들어간 뒤 토스뱅크다.
교통카드가 빨리 정지되지 않는 것이 좀 걱정되기도 했는데, 다행히 이용내역은 없었다.
3. 토스뱅크 고객센터로 분실신고하기
토스뱅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 1661-7654 (24시간)
전화로도 분실신고가 가능하다고 한다.
카드 잃어버려 우왕좌왕하느라 분신신고 경로를 헤맨다면 그냥 고객센터로 전화하자.
금방 전화연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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