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고 관리자 변경을 하기 위해 직원등록하고 초대메일을 통해 회원가입하려는데 아래와 같은 창이 떴다.
" 이미 WEHAGO에 로그인되어 있습니다. 초대받은 회사를 추가로 연결하시겠습니까? "
무슨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말일까? 고객센터와 확인하면서 알게 된 내용을 정리한다.
1. 관리자 설정 안 될 때
상황은 이랬다.
① 회사를 이직했다.
② 종전(퇴사한) 회사에서 내가 관리자였다.
③ 이직한 새로운 회사에서도 관리자를 나로 변경해야 했다.
이럴 때 선행돼야 할 것은 이전회사의 위하고에서 직원 탈퇴(퇴사) 처리를 해줘야 한다는 것이다. 탈퇴(퇴사) 처리가 안 됐을 경우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온다.
2. 위하고 고객센터 확인 내용
① 종전 회사에 내가 관리자였기 때문에 새로 회원가입은 안되고, 회사 추가만 가능하다.
② 탈퇴(퇴사) 처리가 안 되면 개인이 2개의 관리회사를 갖게 된다.
③ 관리자는 이전 회사의 위하고 프로그램도 볼 수 있다.
④ 아이디만 알고 있다면 휴대폰 번호로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위하고 접속이 가능하다.
회사별로 관리자 ID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별로 관리되는 시스템이란다.
이전 회사 위하고를 마음만 먹으면 들여다볼 수 있다는 점도 악용될 소지가 있을 것 같은데 왜 이렇게 해 뒀는지 의문이다. 그리고 난 2개의 관리회사를 갖고 싶지도 않은데?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 관리자로 족하다.
가장 좋은 방법은 이전 회사에 연락해서 탈퇴(퇴사)를 요청한 뒤, 처리되면 신규 회원가입을 진행하여 관리자 등록을 하는 것이다.
위하고 와 친해지기 어렵네~
'업무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하고 관리자 변경 후 권한설정하기 (0) | 2024.04.17 |
---|---|
위하고 관리자 변경하기 (0) | 2024.04.06 |
국세청 원천세 신고 전자파일 오류 해결하기 (0) | 2024.03.27 |
연말정산 끝나고 지급명세서 제출하기 (0) | 2024.03.26 |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보수총액 신고하기 (1) | 2024.03.21 |
댓글